기사 메일전송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하반기 참여 기업 모집 김만석
  • 기사등록 2022-07-01 15:13:00
기사수정


▲ 사진=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국내 핀테크 기업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핀테크 기업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세무, 마케팅 4대 분야 가운데 맞춤형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당 최대 1500만원의 컨설팅 비용이 지원된다.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지원 사업은 센터가 협약을 체결한 파트너 업체와 함께 유망 핀테크 기업을 발굴해 해외 진출의 핵심 사항인 진출 목표 시장에 대한 현황·정보 제공, 현지 법인 설립, 투자 자문 등을 지원한다.


센터는 7월 1일(금)부터 기업 모집을 진행해 적격성 여부 등 선정, 평가한 뒤 참여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7월 25일(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약 4개월간 컨설팅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국내 법인(핀테크 분야 사업 제한)이어야 하고, 중소기업 확인서 혹은 벤처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은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관련 문의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산업기반팀으로 하면 된다.


변영한 이사장은 “최근 국내·외 핀테크 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라며 “핀테크 해외 진출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해외 진출을 꿈꾸는 핀테크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1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국립 익산 치유의 숲’ 실시설계 최종보고...23년 준공 추진
  •  기사 이미지 무더위도잊은 농촌봉사활동
  •  기사 이미지 「건설기계관리법」 개정 과태료 금액 최대 300만원으로 향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