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총 18억원 규모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 공모 - 읍면 맞춤형 사업 발굴을 통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2-06-30 15:16:10
기사수정


▲ 서천군청사


서천군이 오는 71일부터 2022년 서천군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읍면 자치계획형 참여예산 사업 공모는 2019년부터 시행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방법으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도적으로 지역 맞춤형 사업을 찾아내 공모에 접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13억원의 규모의 일반형 자치계획형 참여예산 사업과 5억원 규모의 공모형 자치계획형 참여예산 사업으로 총 18억원 규모로 시행된다.

 

13억원 규모의 일반형은 7월 중 읍면별 1억원 한도 내에서 지역 특색에 맞고 주민 수혜도가 높은 현안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주민자치회를 거쳐 주민들의 의견 수렴 후 제출하면, 9월 중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5억원 규모의 공모형은 8월 중 읍면별 우수 시책을 발굴하면 9월 중 서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현장 발표와 평가를 통해 우수 읍면에 최대 1억원의 예산을 추가 지원한다.

 

군은 추후 읍면별 사업계획서, 평가표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추진 사업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을 시행하여 주민참여예산 사업이 보다 실효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각 읍면에 특화된 사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80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