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2021년 귀농귀촌 통계 조사’ 전국1위 - - 귀농인이 모여드는 의성, 농촌 롤모델 되고 있다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06-28 11:55:01
기사수정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 제공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귀농귀촌 통계 조사 결과 의성군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귀농인 규모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며 살아나는 농촌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통계청은 해마다 시군별 귀농인 규모를 조사해 공표하고 있는데, 성군은 2020년에 이어 2021년 통계조사 결과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해 귀농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방자치단체로 나타났다.

 

이는 의성군이 비옥한 화산토질,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다양하고 양질의 농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천혜의 환경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과 이웃사촌시범마을 사업,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 도시민 유치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한 노력의 결실로 보인다.

 

의성군은 전통적인 농업군으로 다양한 농업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귀농인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체험마을과 귀농인의 집을 전국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며, 영농기반 확충을 위한 보조사업, 영농기술이 부족한 초보 귀농인을 위해 기초영농기술교육 및 11 과외교육, 영농체험 현장학습, 지역민과 갈등 해소를 위한 융화교육 등 다양한 정책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년에 처음 시행된 농촌에서 살아보기평가에서 전국 1위를 수상하여 전국에 의성 귀농 프로그램 및 시스템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특색 있는 도시민 유치사업과 더불어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정읍시, 제15회 정읍 구절초 꽃축제 연계‘음식·농특산물 품평회’ 가져
  •  기사 이미지 굳바이22 ” 정남진 장흥 물축제,
  •  기사 이미지 ‘얼오브샌드위치’ 무서운 행보...대구 동성로점 입점 확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