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물가안정 위해 유관기관과 머리 맞댄다” - 동남지방통계청 및 구·군 등과 물가 안정화 대책 논의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06-23 08:04:26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가 최근 치솟고 있는 물가안정을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대책 마련에 나선다.

울산시는 623일 오후 430분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지난 5월 구성한 민·관합동 물가안정 전담(TF)팀 첫 실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동남지방통계청을 비롯한 4개 유관기관과 울산시와 5개 구·군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다.

회의는 울산지역 물가 동향 보고와 지방 공공요금 및 물가안정 등 분야별 물가 위기 대응책 추진 상황 논의 등으로 진행된다.

최근 소비자물가지수가 5%대를 상회하는 등 139개월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물가 위기 단계 수준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날 실무회의에서는 체감 지수가 높은 지역의 공공요금 동향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요금 안정화 대책과 함께 밥상물가도 점검한다.

유관기관 대표로 참여하는 소비자단체협의회의 최근 물가 상승에 대한 생생한 시민 여론을 들어보고 다양한 의견 수렴에도 나선다.

올해 1월부터 운영 중인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실물가안정대책반추진 실적 및 전반적인 운영 사항 등을 꼼꼼히 살핀 뒤, 향후 기관별 물가안정 추진 대책도 공유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물가안정은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로,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사안으로 인식하고 있다.”면서 행정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소비자단체 등과 모두 힘을 모아 서민 가계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5월 울산시는 제1차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물가 위기 수준 도래에 따른 대응을 위한 민관합동 물가안정 전담(TF)팀 구성에 대한 제언이 나와 4개 유관기관 및 12개 시··구 행정조직이 참여하는 전담(TF)팀을 구성하고 처음 자리를 마련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74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