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소방서, 화재에 취약한 시각장애인 대상 투척소화기 전달 - 동두천소방서, 화재에 취약한 시각장애인 대상 투척소화기 등 전달 이정헌
  • 기사등록 2022-06-15 09:43:50
기사수정



동두천소방서는 화재 예방대책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동두천 시각장애인연합회 사무실에서 화재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티커 부착 투척용 소화기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우정 동두천소방서 재난예방과장 및 직원, 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남일) 동두천시지회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점자 스티커가 부착된 투척용 소화기 30개와 KF94 마스크 등 재해 및 질병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점자로 출력된 재난 대응 표준 매뉴얼과 응급처치 매뉴얼도 함께 전달하여 재난 위급상황에서 시각장애인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전우정 동두천소방서 재난예방과장은 장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생활 속에서 불을 사용하실 때 항상 조심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언제 어디서 화재나 재난 상황이 벌어질지 몰라 걱정스러웠다, “이런 기회로 재난이나 화재에 취약한 장애인분들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남일 시각장애인연합회장은 화재나 재난 상황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장애인들에게 이렇게 커다란 선물과 관심을 주셔서 고맙고 항상 소방관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8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