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드림스타트, 구강관리교실 사업 추진 - 관내 6개 치과의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2-06-08 11:01:38
기사수정

▲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협약병원인 우리치과의원(원장 양전명)이 아동후원 협약을 갖고 있다.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8일 드림스타트 아동의 구강 건강 향상을 위한 ‘구강관리교실 사업’ 추진을 위해 관내 6개 치과의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치과의원은 올치과, 우리치과, 우선치과, 행복이가득한치과, 허창재치과, e-좋은치과 6개 기관이다.


‘구강관리교실 사업’은 지난 3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검진결과 전문적 치과치료가 필요한 아동을 선정하여 충치치료 및 구강검진, 구강위생교육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으로 드림스타트 아동 60여명이 관내 6개 치과의원에서 검진 및 치료를 받게 되며, 협약기관은 전년도보다 10% 증가한 30%의 비보험 진료비를 후원하게 된다.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그동안 경제적 부담으로 치과 치료가 필요해도 치과의원을 방문하지 못했던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공평한 치료기회를 보장받고 치아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천시 드림스타트는 0~12세 아동과 부모, 임산부를 대상으로 4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한 미래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6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