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2022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 개최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5-19 18:57:50
기사수정


▲ 사진=환경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2022 대한민국 환경사랑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부문은 △사진, △폐품활용작품(정크아트&업사이클링), △삽화(일러스트)이다. 


올해는 기존의 ‘정크아트 부문’을 ‘폐품활용작품 부문’으로 변경했으며, 심미성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순환 경제의 의미를 반영했다. 


각 공모 부문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사진 :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담은 장면 등으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내용을 대상으로 한다.


폐품활용작품 : 폐자원을 활용한 전시성 있는 창작 조형물 또는 생활용품 등으로 환경보전에 대한 내용을 담아야 한다.


삽화 : 환경보전 주제가 담긴 창작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의 총 상금은 5,740만 원으로 사진, 폐품활용작품, 삽화(일반부, 학생부) 각각 15개 총 60개 작품을 선정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일부터 7월 2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contest.keco.or.kr)을 통해 작품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 및 카카오톡플러스친구(@환경사랑공모전) 등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에 전화(02-529-2514)로 문의할 수 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인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5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  기사 이미지 尹대통령, “민생안정 최선”...16일 총선 결과 직접 입장 밝힐 예정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