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태이론물리센터, 2022년 신진연구그룹(JRG) 그룹장 및 젊은과학자연구연수(YST) 연구원 선발 추진 - 이론 물리 전 분야 신진연구자들의 도전·혁신적 연구 지원 유성용
  • 기사등록 2022-01-18 12:42:19
기사수정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와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는 신진연구그룹(Junior Research Group) 그룹장(조교수급)과 젊은과학자연구연수(Young Scientist Training) 박사후연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신진연구그룹 그룹장 1명, 젊은과학자연구연수박사후연구원 3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공고 및 접수는 각각 ‘22년 1월 10일(월)부터 2월 28일(월), ‘21년 12월 2일(목)부터 ’22년 1월 21일(금) 까지 진행된다.


아태이론물리센터는 아태지역 17개 회원국·34개 협력협정기관으로 구성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이론물리 분야 국제공동연구소로 국내 우수 연구인력 확보 및 아시아·태평양 연구역량 강화를 수행한다.

 

신진연구그룹(JRG)은 유망한 신진연구자의 독립적인 연구그룹 구성·운영을 통해 이론물리 분야의 도전적·혁신적 연구수행을 지원한다.


‘22년 현재 응집물질물리, 입자물리/양자장이론, 천체물리/우주론, 통계물리, 핵물리 분야의 전체 10그룹 운영 중이며, 응집물질물리 분야의 그룹 종료 후 신규 1그룹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론물리 전 분야를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연구계획발표 평가 및 면접을 통해 오는 4월 최종 선발한다.


※ (지원규모/지원기간) 연 1.7억원 / 3+2년(단계평가에 의한 연장)


젊은과학자연구연수(YST)는 국내·외(아·태지역) 박사후 연구원을 선발하여, 국내 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이론물리(기초과학)분야 차세대 젊은 과학자 육성을 지원한다.


단일 국적 연구자 쏠림 현상(한국 제외 단일 국적 30%이내)을 방지하고, 다양한 분야의 신진연구자를 유치하여,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구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론물리 전분야를 대상으로 100% 서류 심사를 통해 오는 2월  최종 선발한다.


※ (지원규모/지원기간) 연 0.41억원 / 1+1년(단계평가에 의한 연장)


과기정통부 이창윤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국제적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젊은 연구자들이 학계를 주도해나갈 과학자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아가 기초과학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모집 공고는 지원자의 연구역량에 초점을 맞춘 공정한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서류, 처우, 지원 방식 등의 세부 사항은 아태이론물리센터 홈페이지* 및 외부 공고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7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