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참여 청년농 격려 - 광양농업기술센터 방문…농산업 변화 대응경쟁력 향상 뜻 모아 안남훈
  • 기사등록 2022-01-14 14:28:37
기사수정


▲ 사진=전남도청



전라남도는 14일 광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중 농산업트렌드과정에 참여 중인 40여 명의 청년농업인을 격려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농업의 가치는 더욱 중요해졌다”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소득증대뿐만 아니라 농산물 안정수급을 위해 농산업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이 온라인플랫폼과 글로벌 수출 활성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해 교육생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전남도는 또 이날 소득작목을 발굴 중인 실증시험포에서 지역특화작목을 개발 중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아열대과수 농가를 방문해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올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 5일 구례를 시작으로 오는 2월 19일까지 도내 21개 시군 252개소에서 농업인 2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할 방침이다.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온라인 실시간 또는 녹화 영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3분야로 나뉜다. 영농기술, 농촌자원, 농업경영 등 지역별 농업소득 향상을 위한 차별화된 특화작목 기술교육을 비롯해 공익직불제 준수사항, 과수화상병 방제, 탄소중립미세먼지 대책 등 다양한 농업정책을 교육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5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