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 데이터 스타트업 '클로아'에 후속 투자해 - 이번 투자 유치금액 60억 김민수
  • 기사등록 2021-12-29 12:45:36
기사수정


▲ 사진=네이버 공식홈페이지 캡처


네이버의 스타트업 양성조직 D2SF가 지난해 투자를 진행한 데이터 기술 기업 '클로아'에 후속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로아가 확보한 투자금은 총 60억원으로, 위벤처스가 리드 투자했다. 네이버D2SF를 비롯해 스톤브릿지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메가존, 슈퍼패스트, 티인베스트먼트 등도 공동으로 투자했다.


클로아는 메타데이터 관리부터 데이터 분석, 문서화, 공유까지 가능한 데이터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를 개발 중이다. 데이터 애널리스트 등을 위한 제품으로 다양한 클라우드에 분산돼 있는 데이터를 간편하게 통합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클로아 핵심 개발진은 데브시스터즈, 샌드버드, 지그재그 등에서 경험을 쌓은 데이터 엔지니어들로 구성됐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멀티 클라우드 등의 환경 변화로 데이터 통합 처리 기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클로아는 각종 벤치마크에서 기술 경쟁 우위를 입증했고, 잠재적 고객사들로부터 제품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항후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로아 임성은 대표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디자이너 등 전 직군에서 인재를 영입해 최고의 개발팀으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2022년 1분기 중 클로즈드 베타 버전을 출시하고 국내외에서 기업 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NS홈쇼핑‘ N플루언서로 임명...활동개시!
  •  기사 이미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수장형 전시 '소소하게 반반하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 '2022 디지털 패션쇼 개최'...대구 패션 위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