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해의 스승상' 가창초 박미화 선생님 수상! - 교육부장관표창...상금 2000만원 수상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1-12-17 16:36:26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올해의 스승상인성교육 및 진로교육 부문 수상자로 대구가창초등학교 박미화선생님이 선정되어 교육부장관표창 및 상금 2천만원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박미화 선생님이 야외학습터에서 3학년 학생들과 즐겁게 미술수업을 하고 있다.


올해의 스승상은 교육부와 조선일보사, 방일영문화재단이 2002년 공동 제정해 운영해오고 있으며,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추천한 교원 중에서 6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박미화 선생님은 25년간 문화예술교육전문가로 마음 울림인성교육을 실천해 왔으며 학생 합창합주, 미술실기 지도, 문화예술축제 참가 등 문화예술교육을 꾸준히 실천하여 교육감상 6, 행정자치부장관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교육과정과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으며 대구시교육청 초등협력학습지원단, 인정도서 개발, 각종 장학자료 개발 등에 참여하고 10여년간 교육과정재구성 컨설턴트, 연수원 강사, 교육지원청 장학요원 등 동료교사의 멘토로 꾸준히 활동해 오는 등 동료교사들의 귀감이 되고 대구교육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박미화 선생님은올해의 스승상을 수상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아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삶이 행복한 울림으로 가득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 교육가족이 올해의 스승상을 수상해 무척 기쁘다. 평소 학생들을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쓰신 선생님께서 수상하게 되어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3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