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2년 연속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선정으로 장관표창 안남훈
  • 기사등록 2021-12-03 14:45:25
기사수정



▲ 사진=위클리오늘 / 동두천시


동두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2년 연속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의료급여사업은 국민의 보건 향상과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사람의 의료문제(질병·부상·출산 등)에 대해 진찰, 치료, 검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본 의료급여사업 평가는 매년 의료급여사업 종사자의 사기 진작과 제도 운영의 내실화를 목적으로 각 시군별 의료급여 수급권자 사례관리를 통한 재정 절감 실적, 의료급여 제도 홍보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포상하고 있다.


동두천시는 올해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 및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의료과다 이용대상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와 지속적인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을 통해 적정의료이용을 유도하여 의료급여 진료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장기입원 대상자 사례관리사업 및 유형별 사례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맞춤형 사례관리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진영호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사례관리를 적극적으로 하고, 신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생활이 어려운 수급자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2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