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투명페트병 라벨 제거 봉 제작․배부 조기환
  • 기사등록 2021-12-03 14:43:24
기사수정



▲ 사진=투명페트병 라벨 제거 봉 / 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2월 25일부터 시행되는 단독주택 및 상가 등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는 투명페트병 라벨 제거 봉 5,000개를 제작․배부한다.


  이번에 제작한 라벨 제거 봉은 길이 15cm로 투명페트병 라벨 제거와 병따개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으며, 자석으로 부착도 가능해 보관이 쉽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칼날이 외부에 드러나지 않도록 디자인돼 안전성도 우수하다. 


  시는 현재 16개 읍면동사무소에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사업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라벨 제거 봉을 제공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호응에 따라 추가 제작을 검토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김길원 자원순환과장은“옷을 만드는데 일반 티셔츠 한 벌에 500ml 12병 또는 2L 5병의 페트병이 소모되고, 긴소매 기능성 재킷을 만드는 데는 500㎖ 페트병 약 32병이 사용된다.”라며“이처럼 투명페트병은 쓰레기가 아닌 소중한 자원이며, 이 자원이 고품질로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분리배출이 필수”라고 전했다. 아울러“시민 여러분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올해 10월부터 16개 읍면동사무소에서 투명페트병 1kg당 600원 상당의 인센티브(종량제봉투 및 지역사랑상품권)를 제공해왔으며, 제도 홍보를 강화하고자 11월부터는 집중수거기간을 운영하기로 하고 페트병 1kg당 1,200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일시 상향해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24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