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제10회 사진 공모전 수상작 16점 선정 - 사진 공모전에 179명 참가 총 458점 응모하여 최종 16점 선정 - 최우수작 김남훈씨의 ‘화려한 봄날의 저녁’,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평가… 조기환
  • 기사등록 2021-11-30 15:39:42
기사수정



▲ 사진=최우수작 ‘ 화려한 봄날의 저녁’ / 강북구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제10회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 함께 극복하는 코로나19, 나의 강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수상작은 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입선 10점 등 총 16점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화려한 봄날의 저녁’을 출품한 김남훈씨가 안았다. 이 외 수상작은 ▲우수 박은숙 ‘함께 맞이한 일출’, 이선주 ‘하늘과 산과 꽃과 물’ ▲장려 강정화 ‘여름나기’, 박상수 ‘설경정복’, 이광종 ‘백운대의 일출경’ ▲입선 권영수 ‘일출을 즐기는 사람들’, 김유미 ‘삼각산과 진달래’, 나기성 ‘봄날의 산책’, 박경식 ‘낭만의 길’, 방춘성 ‘삼각산의 운해와 구름’, 소경철 ‘한국의 히말라야’, 송기덕 ‘일출’, 이병문 ‘그늘이 좋아’, 조창섭 ‘동행’, 홍은주 ‘고택 정원의 가을 경’이다.


  앞서 구는 8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179명의 출품작 458건을 접수해 총 세 번의 심사를 거쳤다. 응모된 작품 중 주제에 부합되지 않는 것을 제외하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2차 심사를 진행해 32점의 작품을 선발했다. 마지막으로 이뤄진 3차 평가에는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추천 평가가 병행됐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상금 100만원, 우수 상금 각 50만원, 장려 상금 각 30만원, 입선 상금 각 1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다음달 3일(금)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구는 수상작을 강북구청과 미아동 복합청사 1층 로비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강북구 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구 홍보물이나 구정 홍보자료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우리구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우수한 사진들을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출품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사진을 통해 강북구만의 특색과 아름다움을 홍보하는데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22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