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 총리 “수도권 의료대응 여력 거의 소진…재택치료 늘려야” - 일상회복지원위원회 “60세 이상 고령층과 아동·청소년층의 방역관리 필요… 김태구
  • 기사등록 2021-11-25 12:52:59
기사수정



▲ 사진=연합뉴스 / 김부겸 국무총리



김부겸 국무총리가 “일상회복 과정에서 확진자가 급속히 늘더라도 의료체계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중환자 치료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재택치료’가 더 확대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김 총리는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일상회복지원위원회 회의를 주재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특히 고령층의 감염 확산이 집중되면서 중증환자와 사망자가 급증했고, 수도권만 놓고 보면 의료대응 여력이 거의 소진된 상황에 처해 있다”며 “우리보다 백신접종을 먼저 시작했던 유럽을 비롯한 여러 나라들도 면역이 약해진 틈을 비집고 공격하는 코로나의 기세를 이겨내지 못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김 총리는 이어 “오늘 위원회에서는 지난 4주 동안의 단계적 일상회복 진행상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앞으로 어떻게 대처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의견을 모으고자 한다”며 “어쩌면, 어렵게 시작한 발걸음을 지금 당장 되돌려야 한다는 의견까지도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 총리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첫걸음을 뗀 뒤로 대부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께서 다시 바빠졌고 영화관, 공연장 등이 활기를 되찾았지만 온기를 느낄 새도 없이 방역상황이 악화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어렵게 시작한 발걸음을 지금 당장 되돌려야 한다는 의견도 나올 수 있지만, 단계적 일상회복을 지탱해줄 만큼 현재의 의료대응 체계가 갖춰져 있는지, 개선한다면 무엇을 보완해야 할지를 논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총리는 “일상회복 과정에서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도 의료체계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중환자 치료에 집중하려면 재택치료가 더 확대될 필요가 있다”며 “국민이 안심하는 재택치료 체계를 어떻게 구축할지 고민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김 총리는 또 “최근 확진자의 절반을 넘어선 60세 이상 고령층과 아동·청소년층의 방역 관리를 강화할 대안도 모아달라”며 “회의 결과를 토대로 내일(26일) 중대본에서 향후 단계적 일상회복 진행 방향을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1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