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청, 2021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 관내 지원 사업, 공무원 인터뷰 등 유익함과 흥미로움을 고루 갖춘 영상 다…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1-11-17 17:01:05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청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1117()에 열린72021 올해의 SNS’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제7회 2021 올해의 SNS 최우수상(유튜브 부문) 수상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기업·공공기관·소상공인 및 중소기업·개인의 SNS 매체별 활용현황을 평가 시상하는 행사이다.


북구청은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가장 영향력 있는 SNS 매체인 유튜브를 통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며 각 영상의 시청자층이 10대부터 50대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다양한 연령대에 도달하고 있는 등 지자체 유튜브 채널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북구청은 직접 가지 않고도 관광지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가운데 관내 지원 사업이나 공무원 인터뷰 등 유익함과 흥미로움을 고루 갖춘 영상을 다수 제작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SNS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져 지자체 행정업무에서의 활용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다.”남녀노소 누구나 시의적절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해 나가는 북구청 SNS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청은 2022년 전 국민 및 직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하여 세대를 넘나드는 공감대와 볼거리 가득한 영상들로 북구청 유튜브 채널의 인지도를 높여 참여하고 소통하는 북구의 이미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1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