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교육공무직 인사 청렴 원탁토론회 개최 - ‘함께 나누고 서로 공감하며 청렴을 이야기하다’슬로건으로 열려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9-16 21:22:2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지난 15일 시교육청 집현실에서 교육공무직 30명이 참석한 가운데함께 나누고 서로 공감하며 청렴을 이야기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교육공무직 인사 청렴 원탁토론회를 열었다.

 

인사 청렴 원탁토론회는 일선 학교와 기관에 근무하는 교육공무직들이 직접 참여하여 인사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되고 있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청렴한 인사를 위한 전보제도 개선 방향, 직장 내 소통공감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평소 관심 가졌던 주제에 대해 가감없이 의견을 나누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토론에 참가한 교육공무직들은 전보제도를 통해 희망 근무지 선택 가능, 학교별 노하우 공유로 업무역량 강화, 생활근거지 근무지 배치 등 좋은 점도 있으나 업무 연관성이 높은 직종 간 동시 전보시 업무 공백, 학교별 업무분장 차이, 전보희망지 미배치, 소수 직종 특성이 반영되지 않은 전보점수 등은 아쉽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직장 내 소통공감 방안으로는 교직원간 역할에 대한 인식 개선, 소통 강화 연수 확대 등으로 평등한 조직문화 형성이 직장 내 소통과 공감을 위한 개선안으로 제시하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교육공무직 인사 청렴 원탁토론회는 청렴한 인사 운영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과 공감의 자리로 매김하였으며, 토론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은 추진 가능한 사항을 검토해 개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4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