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미애 " '고발사주'의혹 손준성 유임 엄호세력 청와대에도 있어" 폭로 논란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9-16 10:44:28
  • 수정 2021-09-16 12:28:12
기사수정


▲ 사진출처=뉴스1TV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 유임에 “청와대에도 (유임) 엄호세력이 있었다”고 폭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4일 밤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자 토론회에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추 전장관을 향해 “고발 사주의 시발점이 손준성 검사다. 그런 사람을 왜 임명했나. 그때 장관이지 않았나”라고 다그치자 추 전 장관은 “나는 몰랐다. 그 자리에 유임을 고집하는 로비가 있었고 그때 내가 알아보니 ‘판사 사찰 문건 때문에 그랬구나’ 했고, 지금 보니 바로 이런 엄청난 일을 꾸미고 있었던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 전 대표는 "손준성이라는 문제 있는 사람을 발견했다면 바로 인사조치를 했어야 한다"며 "문제가 있는 사람을 그 자리에 모르고 앉혔다면 안 다음에는 장관 책임 하에 인사조치를 하든지 그 자리에서 몰아냈어야지 그걸 어떻게 당대표 (탓을 하느냐) 내가 어떻게 알겠나"라고 반문했다.


추 전 장관은 특히 ‘윤 전 총장이 유임 로비를 했냐는 질문에 “윤석열 총장의 로비에다가 당에서도 엄호한 사람이 있었다. 청와대에서도 있었다”고 폭로했다.


한편 윤석열 측 김병민 대변인은 15일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 하이킥'에 나와 '검찰 청부 고발'에 연루된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을 두고 "청와대가 엄호하고 더불어민주당에서 엄호하고 있는 인물이 야당에 있는 의원과 손을 잡고 고발을 사주했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성립하기가 어렵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발사주 문제와 관련해서 한 열흘 넘게 뉴스가 쏟아지지만 어디에도 윤 전 총장이 연결돼 있다는 정황 증거들이 없다"며 "이 정도 수준에서 정리가 어제 (추 전 장관의 폭로로) 깔끔하게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