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9-15 01:15:54
기사수정




파주시 운정3동 주민자치회(회장 손정애)가 주관하는 운정3동 주민총회가 오는 915일 오후 3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이 투표해 2021년도 마을의제 사업을 결정하는 절차다.

 

운정3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의제 사업제안 접수 및 현장 탐방을 추진하여 폐건전지 분리수거 수거함 설치 후 캐시백 지원등 총 4건의 사업을 총회안건으로 상정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온·오프라인 투표와 의제 사전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운정3동 주민자치회는 직접 운정3동 곳곳에서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으며, 총회 준비 마지막까지 주민과 함께하고자 온힘을 쏟고 있다. 주민총회 당일은 유튜브를 통해 송출하며 의제 설명과 투표결과 공유 등으로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민투표는 만 18세 이상 운정3동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참여 가능하고 현장투표는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 1층 혹은 출장민원실에서 진행되며 투표 당일 신분증이나 명함 등을 지참해야 한다.

 

손정애 운정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마을과 자치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실질적인 주민참여기구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운정3동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해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의제는 투표결과를 반영해 구체적인 실행방안 논의를 거쳐 2021년 하반기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