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추석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 활동 실시 - 환경오염 취약 사업장 중점 점검, 추석 연휴 중 기동상황실 운영 조재웅 사회 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9-13 16:51:03
기사수정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연휴를 맞아 13일부터 26일까지 환경오염 사전예방을 위해 관내 하천과 폐수배출시설 등에 대한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추석 연휴를 맞아 환경오염 사전예방을 위해 관내 하천과 폐수배출시설 등에 대한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추석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소홀한 틈을 이용해 공공수역에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등의 환경오염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특별감시는 13일부터 26일까지 기후생태과, 산단환경관리사업소를 중심으로 특별감시반을 편성해 환경오염 취약 사업장을 중심으로 점검을 실시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전에는 여수시홈페이지를 통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신고와 상담 창구를 마련하고 집중 홍보에 나선다. 


연휴 중에는 환경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기동상황실 설치‧운영하고 유관기관과 신속한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쾌적한 명절을 보내시도록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감시‧단속에 만전을 기해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