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지난달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하며 순항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출시 후 일주일 경과 기준,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가입자 수는 15만 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world,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 주력 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 바이럴 기반의 비대면을 통한 MZ세대의 가입이 늘고 있어 고무적이라는 SKT의 분석이다. 또한 론칭할 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라고 목표를 밝혔듯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전 국민의 구독 라이프를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이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 담당은 “이번에 론칭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욱더 다양하고 인기 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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