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장애인의 날 기념 ‘열손가락 예쁜 말’ 캠페인 펼쳐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1-04-16 18:53:13
기사수정


▲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장애인의 날 기념 ‘열손가락 예쁜 말’ 캠페인 펼쳐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청소년 자원봉사 112’ 4월 테마 활동으로 열손가락 예쁜 말캠페인을 펼친다.

 

청소년 자원봉사 112112달 자원봉사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월별 테마 사업을 운영하는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이다. 이에 4월 테마 활동으로 장애인의 날 기념 열손가락 예쁜 말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본 캠페인은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청각장애인에 대한 이해, 자원봉사활동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에티켓 등을 배우고 실천하는 비대면 활동이다.

 

자원봉사자는 서천군수어통역센터(센터장 이병헌)의 청각장애의 이해, 수어·지문자(손과 손가락의 모양으로 글자를 나타내는 것) 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캠페인 동영상을 제출해 활동에 참여한다. 교육을 통해 배운 수어와 지문자를 활용한 인사, 자기소개와 더불어 수어는 청각장애인과 세상을 연결하는 언어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수어로 전달해 장애인식 개선 활동에 참여한다.

 

캠페인에 참가한 학생은 청각장애인과 소통할 날이 온다면 간단한 자기소개를 할 수 있을 것 같다특히 수어 동작과 함께 표정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어 앞으로 사랑합니다와 같은 말을 전할 날이 온다면 웃으며 수어로 표현하고 싶다고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구창완 자원봉사센터장은 청소년 자원봉사 112 월별 테마 활동으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며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51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