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2021년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오리엔테이션 진행 - 한우리 동아리 모임 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진행 -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 이정헌
  • 기사등록 2021-04-16 15:32:24
기사수정


 

동두천시는 지난 15일 두드림 희망센터 3층에서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중 한우리 동아리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은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운영되며, 그 중 한우리 동아리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10명이 시민들에게 자국의 문화를 알리기 위한 봉사동아리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강의실 내 적정 거리 유지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진행됐으며, 봉사활동을 위한 교육 및 활동 지원 등 2021년 활동방향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우리 동아리4월부터 10월까지 동두천시 내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을 다니며,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알리는 봉사활동과 교육을 총 15회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숙 센터장은 한우리 동아리 활동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은 개인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5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