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초등 돌봄교실에 과일간식 공급 개시 - 국산 제철과일 소비 확대, 어린이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 기대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4-10 18:51:02
기사수정


파주시는 4월부터 초등 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사업을 통해 파주시 지역 초등학교 58개교, 방과 후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 3,623명에게 과일간식을 제공한다.

 

어린이의 건강증진과 안정적인 과일 소비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32일부터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그룹 홈 및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친환경 과일을 공급했고, 오는 412일부터는 초등학교의 방과 후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도 과일간식을 공급한다.

 

과일간식은 친환경 또는 GAP(우수 농산물 관리) 인증을 받은 국내산 제철과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절단해 컵, 파우치 등 섭취가 용이한 형태로 제공한다. 지역 내 공급업체는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가 선정됐다.

 

초등 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사업은 국비 지원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24천만원이다. 학생 1인당 제공량은 1150g 내외로 청견, 한라봉, 사과, 대추방울토마토, 감말랭이, 멜론, 바나나, 수박, 캠벨포도, 거봉포도, , 감귤 등 국내산 제철과일 13종을 주 1, 연간 30회 공급한다.

 

장흥중 파주시 농업정책과장은 초등 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사업을 통해 즉석 식품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식습관을 만들고 농업인들에게도 안정적인 판로처를 제공해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정읍 A시의원 언론 보도에 대한 입막음 시도, 고소를 통한 취재 자유 억압에 대한 사회적 비판 촉발"
  •  기사 이미지 전종서 레깅스 시구... 17일 미국프로야구(MLB) 서울시리즈
  •  기사 이미지 용해인, 더불어 민주연합 비례대표 6순위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