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옥정회천신도시 발전연대, 경기도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 기원 결의대회 개최… 강력한 유치 열망 표출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4-10 15:13:25
기사수정



 양주시 옥정회천신도시 발전연대(이하 옥정회천연대’)10일 양주시립옥정호수도서관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를 염원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에는 최승하 옥정회천연대 회장과 핵심 운영진을 비롯해 박태희 도의원, 홍성표 시의원, 임재근 시의원, 한미령 시의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결의대회는 공공기관 유치 관련 추진경과, 향후 추진일정 발표를 시작으로 결의문 낭독, 구호 제창,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옥정회천연대는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계획 발표에 따라 유치 주력기관으로 선정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 등 3개 기관의 양주시 이전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낭독하며 시민 의지를 결집시키고 강력한 유치 열망을 밝혔다.

 

특히 접경지역이라는 지역적 특성과 개발제한구역, 군사보호구역 등 중첩규제로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온 현실을 극복하고 경기도 내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선 옥정·회천신도시, 경기 양주테크노밸리, 은남일반산업단지 등 미래 신성장 지역 거점으로서 잠재력을 확보하고 있는 양주시의 입지적 타당성을 강조했다.

 

옥정회천연대는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양주시,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회 등과의 견고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 공공기관 유치 성공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최승하 회장은 지난해 경기교통공사 유치하는 저력을 보여준 시민들은 또다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을 간절하게 염원하고 있다양주시가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과 지역 균형발전을 목표로 공공기관 유치에 전념하고 있는 만큼 성공적인 유치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자랑스러운 23만 양주시민의 일원으로서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