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슬기로운 해법 모색한다 - 환경부-시민사회, ‘2050 탄소중립 열린소통포럼’ 개최 - 탄소중립 환경정책 공유 및 시민참여 확대 방안 논의 김흥식 본부장[환경부=세종]
  • 기사등록 2021-04-09 16:48:14
기사수정


▲ 환경부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시민사회와 49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 ‘2050 탄소중립 열린소통포럼개최했다.

 

‘2050 탄소중립 열린소통포럼 탄소중립 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올해 새롭게 출범한 환경부-시민사회간 소통 창구다.

 

이날 포럼에는 한정애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 정인철 국립공원을지키는시민의모임 사무국장 시민사회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한정애 장관과 시민사회 대표들은 올해 환경부의 핵심정책 추진방향과 탄소중립 이행계획을 공유하고 시민사회와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먼저,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 미래를 준비하는 탄소중립의 비전 실행을 위한 탄소중립 이행기반 마련, 그린뉴딜 체감성과 창출, 국민안심 환경안전망 구축 등 환경부 핵심 추진과제를 소개했다.

 

이어서 이날 발표 내용에 대한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이 열렸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탄소중립이 사회전반의 변화와 실천없이는 실현이 불가능하고, 시민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이 필수인 만큼 시민사회의 역할과 참여 확대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한정애 장관은 탄소중립의 실천을 위해서는 시민의 협조가 절대적인 만큼 오늘 시민사회 대표와 포럼을 개최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면서, 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아이디어들은 정책에 잘 반영하여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이행을 차질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5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 “LH경기북부본부 용현동 이전 속도내겠다”
  •  기사 이미지 김효은 후보 , “ 지난 20 년간 억눌려 있던 오산 시민의 간절한 변화의 열망을 하나로 모아 미래로 전진하겠다 ”…
  •  기사 이미지 전희경 후보, ‘염소가스 누출사고’ 현장 긴급 방문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