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청렴 캐치프레이즈 발표대회 - 민주적 조직문화 조성,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한 1기관 1청렴 실천 결의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3-03 21:12:1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32일 시교육청 3층 집현실에서 고위공직자가 앞장서는 청렴실천 의지 표명을 위해 청렴 캐치프레이즈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노옥희 교육감을 비롯한 시교육청 및 산하기관 간부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부서)별로 특성에 맞는 청렴과제 실천방안 1개의 캐치프레이즈를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여 우승 캐치프레이즈로 강북교육지원청의 청렴무장, 슬기로운 공직생활이 선정되었다.

 

강북교육지원청의 캐치프레이즈는 청렴한 정신과 자세를 일상화하여 공정하고 정직한 공직생활을 실천하여 울산교육을 발전시키자는 의미이다.

 

이 밖에도 정책관의 항공모함: 항상 공정하게 모두의 목소리를 함께 들어요”, 공보담당관의 청렴 불패, 부패 낭패”, 교육혁신과의 교육은 서로나눔, 청렴은 함께나눔”, 초등교육과의 청렴하고 바른 교육행정, 슬기로운 업무처리, 즐거운 직장문화”, 총무과의 울산교육, 부패 종식을 위한 청렴백신 접종 시작”, 재정복지과의 청렴 나를 지키는 방탄조끼”, 교육여건개선과의 교육은 학생 중심, 청렴은 울산교육의 중심”, 강남교육지원청의 피하자! 부패 바이러스, 맞자! 청렴 백신등 다양한 캐치프레이즈 들이 발표되었다.

 

울산교육청은 이 대회를 하게 된 주된 이유는 민주적 조직문화 조성, 공정한 업무처리 등 고위공직자의 청렴에 대한 의식 고취와 동시에 기관(부서)청렴 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서 노옥희 교육감은 미래사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은 다른 기관보다 더 청렴하고 더 신뢰받으며 더 소통해야 한다특히 고위공직자가 선 수범하여 모든 교육현장에서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청렴한 울산교육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송산권역,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추진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희망근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기사 이미지 계양산 일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