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소방서, ‘축광식 픽토그램’ 시각적 효과 극대화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1-03-03 17:06:30
기사수정


▲ 축광식 픽토그램 부착장면


보령소방서(서장 방상천)는 관내 공동주택(아파트) 21개소를 대상으로 축광식 픽토그램을 제작보급하여 공동주택 대피로 확보에 전방위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공동주택 화재 인명피해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거주민의 피난 대처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량칸막이 사용 방법 등 관계인 화재안전교육과 병행하여 추진됐다.

 

이번 축광식 픽토그램은 위급한 상황 시 어두운 환경에서도 시민들이 무사히 대피할 수 있도록 관내 공동주택(아파트) 21개소(105개동) 대상으로 공동주택 계단 내 승강기실과 옥상출입문이 내부로 연결된 장소에 부착했다.

 

또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중 94.9%가 기대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와 시민들의 반응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

 

박지영 화재대책과장은 픽토그램 등 공동주택 저감대책이 위급 상황 시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큰 도움이 되면 좋겠다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효율적인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