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 코로나19 치유를 위한 숲길정비“걸으면서 힐링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3-03 13:01:24
기사수정

제주시는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하여 3월부터 5월 말까지 숲길정비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일상생활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게 산책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을 만들기 위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사려니숲길로 알려져 이용객이 많은 교래 국유임도숲길(2km)과 절물 조릿대숲길(4km)을 대상으로 자연경관과 조화로운 친환경 야자매트 및 화산송이로 숲길 포설, 편의시설 정비 등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2021년 3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이상 숲길정화활동을 펼쳐 숲길 내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숲길 인접지에서의 쓰레기 투기·흡연 등을 단속한다.


한편 이번 정비대상 중 하나인 교래임도숲길은 1993년에 조성되어 2009년 개방한 이래 UN사무총장(반기문), 국무총리(한승수) 등이 방문한 바 있으며,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어울림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으로 알려졌다. 최근 3년간에는 연평균 27만명 이상의 탐방객이 사려니숲길을 찾아오고 있다.


제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 탐방을 위해 내부 출입시 마스크 착용을 당부드리며, 코로나19 유증상 발현 시 숲길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품격 높은 산림휴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13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꼭 기억할게"…안산서 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식
  •  기사 이미지 일 외교청서 “독도는 일본 땅"
  •  기사 이미지 조국,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배...문 전 대통령도 예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