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중위기술 제조 중소기업 전용 기술개발 지원 본격 추진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2-23 09:43:22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위기술 분야 제조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조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강화 사업‘에 참여기업을 2월 22일(월)부터 3월 10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위기술‘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분류한 기술집약도 기준의 중고-중저 2개 단계*에 해당하는 업종을 말한다.

 

한국표준산업분류(중분류) 기준으로는 전기장비, 화학제품, 기계장비 제조업 등 11개 업종이 이에 해당하며 사업체수 기준으로는 국내 제조업의 65%를 차지한다.

 

중기부는 올해 중위기술 제조 중소기업의 주력제품(중간재 등) 고도화와 신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중위기술 제조기업 전용 기술개발(R&D)사업을 신설하고 해당 분야 생산품목의 전업률*이 50%이상인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자유공모형‘ 과제는 오는 2월 22일(월)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20개 과제를 선정해 2년간 최대 5억원의 기술개발 비용을 지원한다.


’품목지정형‘ 과제는 올해 4월까지 전략품목을 발굴하고 별도 과제모집 공고를 통해 15개 과제를 선정해 2년간 최대 6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www.mss.go.kr)과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유공모형‘ 과제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2월 22일(월)부터 3월 10일(수)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기부 원영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위기술 분야는 우리 제조업의 허리를 담당하고 있다”며,

 

”올해 신설된 이 사업을 통해 중위기술 제조 중소기업이 글로벌 가치사슬(GVC)에 참여할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글로벌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과태료 상향 홍보 나서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청년기본소득 3월 2일부터 신청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