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아름다운 정읍 만들기 “시민정원사에 도전하세요” - 오는 25일까지 시민정원사 교육생 50명 모집 김문기
  • 기사등록 2021-02-20 22:01:21
기사수정

 



정읍시는 시민들이 주도하는 정원문화 확산과 ‘아름답고 향기로운 정읍 만들기’에 동참할 시민정원사를 모집한다.

 

시는 오는 25일까지 제3기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교육 수료 후 정읍시 녹지관리 분야에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정읍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오는 3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솔티마을에 소재한 꽃담원에서 20주차(총 80시간) 운영된다.

 

식물 및 정원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 위주로 교육으로 진행되며, 전체 강의 일수 중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받게 된다.

 

수료 이후에는 공원이나 가로수 등 정읍시 녹지관리 분야에 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다양한 주민참여 녹화사업에 활동해야 한다.

 

교육비는 1인당 90만원으로 정읍시가 80만원을 지원하고, 10만원을 자부담으로 납부하면 된다.

 

교육 희망자는 교육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을 꽃담원(songs105@hanmail.net)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교육을 통해 녹색 자원봉사자로 거듭나 아름답고 향기로운 정읍만들기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19년부터 2년간 총 65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했다.


시민들의 식물과 정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자의 동네에서 스스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며, 이웃 주민들에게 녹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마을정원 리더’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6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양주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과태료 상향 홍보 나서
  •  기사 이미지 양주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 청년기본소득 3월 2일부터 신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