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행복페이...소상공인 돕는다! -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 카드수수료 전액 지원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1-02-18 17:33:58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2021년 제1차 대구형 경제방역대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대구행복페이 카드수수료 환급 및 가맹점 홍보 등 지원에 나선다.


▲ 대구행복페이 `대구사랑 상품권` 출시 행사(시청본관 1F 대구은행 시청영업부)


대구시는 주요대상으로 대구행복페이 가맹점 중 식당카페,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으로, 이들 업종은 2020년도 대구행복페이 총 사용실적 3,108억원 중 38.8%를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따라서 이들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에 대해 올 한해는 연매출 기준 제한 없이 대구행복페이 매출로 발생한 카드수수료전액 지원하며, 지원 가맹점수는 총 6만여개 업체에 지원금액은 총 35억원 수준으로 익월 말일 가맹점 카드대금 결제계좌로 자동 환급되는 리워드 방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착한 선결제 참여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착한 선결제란,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우리동네 가게, 카페 등에서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코로나19사태로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자발적 착한소비자 운동을 뜻한다.


착한 선결제 참여자는 식당카페,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 매장을 방문해 매장 사진과 결제 영수증 등 선결제 참여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대구행복페이#착한선결제)와 함께 본인 계정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등 SNS에 등재하면 된다.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지속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0명에게는 대구행복페이 3만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소상공인들은 대구행복페이 전용 앱(IM) 내 샵 개설로 연락처, 채팅, 길찾기, 공유, 사진등록, 쿠폰발행 등 제공 기능을 통해 가맹점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난해 대구행복페이 3,000억원이 4개월만에 조기 매진되고 올해는 1조원까지 확대 발행할 계획이다.”대구행복페이를 이용하면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파주시 교하동, 찾아가는 부모마음 알아주기...코디네이터와 함께 행복을 충전하세요
  •  기사 이미지 유진섭 정읍시장, 일정 긴급 변경 ‘내장산 대웅전 방화사고’ 수습 총력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불면증...‘꿀잠’ 용품 관심 급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