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 부동산 특별조치법 접수 및 상담창구 운영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1-02-16 15:21:28
기사수정


▲ 의성군청 전경.


의성군은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202085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부동산 특별조치법 접수 및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동산 특별조치법의 대상은 1995630일 이전에 매매·증여·교환 등의 법률행위로 인하여 사실상 양도되거나 상속된 부동산 등으, 해당 법은 등기상 권리관계와 일치하지 않는 부동산을 용이한 절차에 따라 등기하게 함으로써 진정한 권리자의 소유권을 보호하고자 시행된다.


1월말 기준 조치법 관련 접수건수는 1500여건으로, 도내 군부 중 가장 많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접수된 건에 대해서는 보증취지 및 현장조사를 거쳐 2개월간 공고하고 이의신청을 접수받는다.


특별조치법 접수기간은 202284일까지로, 202326일까지 등기신청을 마쳐야 한다. 은 해당 기간 이후 접수 및 등기신청이 불가한 만큼 정해진 기간 내에 접수 및 등기신청을 할 수 있도록 확인서 발급 신청인에게 적극 안내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해당되는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 홍보와 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정당한 재산권 행사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결혼작사 이혼작곡’ 성훈-이가령-이민영, “이런 여자하구 살면 얼마나 행복할까..”
  •  기사 이미지 파주시 교하동, 찾아가는 부모마음 알아주기...코디네이터와 함께 행복을 충전하세요
  •  기사 이미지 유진섭 정읍시장, 일정 긴급 변경 ‘내장산 대웅전 방화사고’ 수습 총력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