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폭력 원스톱 온라인 지원시스템‘다풀림 톡’구축 - 전문가 매칭으로 갈등 조정과 관계 치유도 지원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1-21 21:16:5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사안 대응 지원을 강화하고자 학교폭력 원스톱 온라인 지원시스템 다풀림 톡을 구축해 내달 개통한다.

 

다풀림 톡은 교육공동체에 촘촘한 지원과 관계·회복중심의 의사소통(talk)으로, 갈등 상황이 (, 모두) 풀려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개발한 웹사이트이다.

 

울산시교육청은 다풀림 톡에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자료를 담았다. 흩어져 있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자료를 다풀림 톡사이트로 모아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학교급별, 대상별 예방 교육 자료로 학교폭력 인식을 높이고, 대처 역량을 더욱더 촘촘하게 지원해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다풀림 톡학교폭력 상담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학교폭력 전문실무사와 연결해 법률·행정 등 전문적이고 공정한 사안 처리도 지원한다. 관계회복 지원단, 회복적생활교육 강사단 등 전문 인력풀과 학교를 11로 매칭해 학교폭력으로 발생한 갈등 조정과 관계 치유도 지원한다. 학생, 학부모, 교사의 상처가 조기에 치유될 수 있도록 상담 활동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학교폭력 사안 발생부터 종료까지 전 과정을 다풀림 톡사안 처리 기능으로 대체 가능해 공문서 작성이 필요 없다. 자동 통계처리 기능으로 학교에 각종 자료를 추가로 요청하지 않아도 돼 학교폭력 업무 담당 교사의 업무도 대폭 줄어든다.

 

이러한 업무 경감으로 교사가 사안의 교육적 해결 지원과 학생 생활교육 업무에 집중해 사안 발생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

 

보고된 학교폭력 통계자료는 빅데이터 기반의 학교폭력 예방 정책 수립과 대응 체계를 마련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노옥희 교육감은 학교폭력으로 학교 현장에서 여러 갈등이 생기는 상황에서 다풀림 톡이 학교폭력 업무 정상화에 기여해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교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피해 학생과 가해 학생의 관계 회복 방안을 마련해 모두가 함께 만드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