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소동, 정읍시 2차 재난기본소득 ‘찾아가는 방문서비스’ 제공 김문기
  • 기사등록 2021-01-13 17:50:11
기사수정




정읍시 농소동주민센터에서는 2차 재난기본소득에 대하여 118일부터 25일까지 방문신청을 받고, 기간 중 1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와 관련, 선불카드 수령 시 신청인들이 한꺼번에 집중되지 않도록 세대주 출생년도에 따른 5부제를 시행하고, 관내 인구밀집도가 가장 높은 농소주공아파트와 삼화타운아파트로 전담공무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선불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그 외 거동불편, 장애 등으로 방문신청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속하게 선불카드를 지급할 계획이다.

 

농소동주민센터는 지난 1차 재난기본소득 및 국가재난지원금 지급 시에도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선불카드를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하여 앞장서서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2차 재난기본소득은 10만원이 입금된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 118일부터 630일까지 대형마트, 유흥업소, 공과금, 전자상거래 등을 제외한 정읍 내 모든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정재희 농소동장은 어려움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잘 지켜 정읍시 코로나 확산방지에 앞장서 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리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통받는 시민들이 재난기본소득으로 작은 희망의 불씨를 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또한 앞으로 대민업무 추진 시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확대·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6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