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택연금 월지급금, 2월 1일 신규신청자부터 조정 - 주택연금 신규신청자의 월지급금은 연령대별로 다르게 변동 - 기존 가입자는 기존 연금액을 그대로 지급 - 1월 중 지사 상담 통해 연금 신청시기 결정 필요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1-12 21:27:24
기사수정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오는 21일 주택연금 신규 신청자부터 주택연금 월지급금을 변경한다고 12일 밝혔다.

 

     HF공사는 해마다 주택가격 상승률 이자율 추이 생명표에 따른 기대수명 변화 등 주택연금 주요변수 재산정 결과를 반영해 주택금융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월지급금을 조정한다.

 

     주택연금 월지급금은 가입시점의 연령(본인 및 배우자 중 연소자 기준)과 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결정되며, 가입자 및 배우자 모두 평생 동안 동일한 연금액 지급을 국가가 보증하기 때문에 주택연금 가입자는 주택가격 변동·장수위험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정적인 노후생활이 가능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조정으로 인한 월지급금 변동폭은 연령대별로 다르며, 일반주택 ·정액형 가입자의 경우 가입 연령 만 69세를 기준으로 저연령자는 월수령액이 다소 증가하고, 고연령자는 월수령액이 소폭 감소하게 된다.

 

     한편, 주택연금은 가입 이후 종신까지 동일한 월수령액을 지급하기 때문에, 기존 가입자는 이번 월수령액 조정과 상관없이 원래 받던 연금액을 그대로 지급받게 된다.

 

     공사 관계자는 연령대별로 월지급금 변동폭이 다르며, 특히 만 69이상(일반주택·정액형)이신 경우 21일부터 월지급금이 소폭 줄어들게 되므로, 주택연금 가입을 고려하고 있는 분이라면 1월 중 상담을 통해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사] 파주시, 지방공무원 임용 (승진, 전보 등)
  •  기사 이미지 안병용 의정부시장, 한국최고인물대상 수상 지방행정부문, 자랑스러운 한국인에게 수여하는 상
  •  기사 이미지 산티아고 순례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