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2차 콤팩트시티 워크숍’ / 속초시 제공
속초시는 10월 27·28일 이틀간 시청 디지털상황실, 센텀마크, 조양동 새마을 일원에서 ‘2025년 제2차 콤팩트시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도시계획·건축·교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속초형 콤팩트시티 기본 방향과 실행 전략 등을 모색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외 콤팩트시티 도시 디자인 사례와 대중교통 시스템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속초의 도시 구조와 지역 여건에 부합하는 기본 방향과 실행 전략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일 차인 27일에는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전문가와 시청 소관부서 과·팀장급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신디자인랩 건축사무소 신정엽 대표의 ‘도시 및 건축디자인의 역할과 필요성’, 현대모터그룹 김수영 상무의 ‘대중교통 시스템의 적용과 사례’, 강원연구원 추용욱 연구위원의 ‘콤팩트시티 단계적 추진 방향’ 발표 후, 영국CNP 조돈철 부사장과 강원연구원 장진영 부연구위원이 주재한 종합토론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문종현 센텀마크 입주자대표와 함께 현장을 점검하며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과 콤팩트시티 모델의 적용 가능성을 논의했다.
2일 차인 28일에는 구) 조양교회를 비롯한 새마을 일원을 답사하며, 최근 관광객 관심이 높아지는 지역의 개선과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콤팩트시티는 저출산·고령화, 지방소멸, 도시 인프라 문제 등 속초가 직면한 과제를 해결할 핵심 전략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전문가 그룹과의 논의를 통해 속초의 특성을 살린 미래 100년 도시 비전을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속초시는 앞으로도 워크숍을 지속해 관련 공직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 의견을 다방면으로 수렴해 도시공간 효율화와 교통체계 혁신을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울주군대회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새마을문고중앙회 울산울주군지부(회장 안정애)가 12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 새마을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울주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국민독서경진대회는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대표적인 독서문화운동 행사다. 이번 대회는 ...
울주군, 웅촌면 온(ON)동네 생활민원 행정서비스의 날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울산 울주군이 12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이순걸 군수, 울주군의회 김시욱 운영위원장 및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칼갈이, 나무도마 수선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ON)동네 생활민원 행정서비스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 화학안전관리 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울산 울주군이 12일 군청 비둘기홀에서 제2기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촉식 및 제4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2022년 10월 5일 구성된 울주군 화학안전관리위원회는 화학물질 안전관리와 화학사고 대비·대응에 관한 정책을 심의·자문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구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윤덕중 부군수와 복지...
언양교회, 삼남읍 취약계층 희망상자 전달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울주군 언양읍 ‘언양교회(담임목사 김정원)’가 12일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에 동참해 삼남읍 취약계층에게 희망상자 50박스(5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10만원 상당의 생필품, 식료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지역 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는 나눔활동이다.이날 전달...
2025 울주군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울산 울주군과 울산테크노파크가 12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울주군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울주군수와 조영신 울산테크노파크 원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울산 울주군과 울산테크노파크가 12일 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