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136.8톤 매입/ 속초시 제공
속초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136.8톤 매입/ 속초시 제공
속초시는 지역 농가의 소득 안정과 쌀 수급 안정을 위해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매입 계획 물량은 136.8톤으로, 톤백벼 171포(800kg) 기준이다. 매입 일정은 10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한다. 매입 품종은 오대와 해들 2종이며, 4개 동 7개 마을별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공공비축미 매입가격은 통계청이 조사한 2025년 수확기(10~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농가의 조기 자금 회전을 위해 수매 직후 40kg당 4만 원의 중간정산금을 우선 지급하고, 최종 정산은 연말 매입가격 확정 후 일괄 지급한다.
속초시는 공공비축미 품질 향상과 부정 출하 방지를 위해 품종검정 제도를 강화하고, 규정 위반 농가는 5년간 매입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공정한 매입 질서 확립에 나선다.
속초시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품위 향상 노력을 통해 속초쌀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농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울주군대회 시상식 개최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새마을문고중앙회 울산울주군지부(회장 안정애)가 12일 울주군청 문수홀에서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 새마을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울주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국민독서경진대회는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대표적인 독서문화운동 행사다. 이번 대회는 ...
울주군, 웅촌면 온(ON)동네 생활민원 행정서비스의 날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울산 울주군이 12일 웅촌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이순걸 군수, 울주군의회 김시욱 운영위원장 및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칼갈이, 나무도마 수선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ON)동네 생활민원 행정서비스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울주군, 화학안전관리 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울산 울주군이 12일 군청 비둘기홀에서 제2기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위촉식 및 제4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2022년 10월 5일 구성된 울주군 화학안전관리위원회는 화학물질 안전관리와 화학사고 대비·대응에 관한 정책을 심의·자문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구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인 윤덕중 부군수와 복지...
언양교회, 삼남읍 취약계층 희망상자 전달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울주군 언양읍 ‘언양교회(담임목사 김정원)’가 12일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에 동참해 삼남읍 취약계층에게 희망상자 50박스(5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10만원 상당의 생필품, 식료품으로 구성된 희망상자를 지역 내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는 나눔활동이다.이날 전달...
2025 울주군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울산 울주군과 울산테크노파크가 12일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울주군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울주군수와 조영신 울산테크노파크 원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시 울주군 울산 울주군과 울산테크노파크가 12일 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