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예고와 함께하는 '재밌는 클레식 여행'
  • 위성봉
  • 등록 2025-10-28 13:34:45

기사수정
  • 종로구민을 위한 품격 있는 가을 음악회 열린다


가을의 정취가 깊어가는 10월, 종로구민을 위한 특별한 클레식 공연이 열린다.

오는 10월 30일(목) 오후 7시, 서울아트센터 도암홀(평창문화로 70) 에서 '서울예고와 함께하는 재밌는 클레식 여행-종로구민 음악회'가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종로구청이 주최하고 서울예술고등학교가 주관하는 행사로, 클레식 음악을 통해 구민들이 문화의 향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무대의 지휘는 국내 정상급 지휘자 임헌정이 맡는다. 임헌정 지휘자는 서울예고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함께, 관객이 클레식의 매력에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단순한 연주회가 아닌, '클레식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테마로 구성돼, 파리,런던,로마 등 유럽의 대표 도시를 음악으로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무대에는 서울예고의 재능 있는 학생들이 함께한다.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정과 안소린, 그리고 성악가 김여름, 정민규가 출연하여 수준 높은 연주와 노래로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종로구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10월 28일(화) 자정까지 네이버 신청 링크(https://naver.me/xl1jpx86)

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사전신청 확정자는 10월 29일(수) 오전 10시 이후 문자로 확정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공연 당일 오후 30분부터 현장(도암홀 4층) 에서 티켓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구민들도 잔여 좌석이 있을 경우 현장에서 즉시 티켓을 받아 관람할 수 있다.


종로구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는 지역 주민들이 클레식 음악을 보다 친숙하게 즐기며, 서울예술고 학생들의 젊은 에너지와 예술적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종로, 예술이 흐르는 도시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고등학교는 그동안 수많은 음악 인재를 배출하며 한국 클레식의 중심 역할을 해왔다.

이번 종로구민 음악회는 미래의 음악가로 성장할 서울예고 학생들이 지역 주민들에게 음악으로 보답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가을밤, 도심 속에서 울려 퍼질 선율이 종로의 하늘에 깊은 감동을 전할 이번 '재밌는 클레식 여행'은, 예술과 시민이 함께 호흡하는 따뜻한 문화의 장이 될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문근 단양군수 ‘SNS 밴드 홍보’ 고발 사건, 경찰 수사 본격화 충북 단양군수 김문근 씨의 SNS 밴드 ‘단양의 힘 김문근’ 홍보 활동과 관련한 고발 사건이 본격적인 수사 단계로 들어섰다.지난 10월 28일, 해당 사안을 고발한 A 씨는 청주지방검찰청 제천지청의 지휘를 받아 경찰에서 고발인 조사를 마쳤다.A 씨는 조사 과정에서 “단순히 군수 개인의 SNS 홍보 차원을 넘어, 부군수와 공무원 2명이 ...
  2. 송전선로 제천 경유 논란…행정만큼 침묵한 시의회도 책임론 제기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이 제천을 경유하는 것으로 사실상 확정되면서, 제천시뿐 아니라 제천시의회의 책임론도 제기되고 있다.행정의 대응 부실뿐 아니라 의회 또한 한국전력으로부터 관련 자료를 수차례 전달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행정은 숨기고, 의회는 침묵했다”김수완 제천시의원은 ...
  3. 파주시, 새 규격·디자인 종량제봉투 도입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가 2026년부터 새로운 규격과 디자인을 입힌 종량제봉투를 선보인다.3일 파주시에 따르면 시는 ‘일반용 3리터(L) 봉투’와 ‘재사용(쇼핑 겸용) 5L 봉투’를 신설했다.1~2인 가구 증가와 외국인 인구 확산 등 시민 생활 편의 제고와 생활폐기물 관리 체계를 정비하기 위해 기획했다.'이동시장실' 운...
  4. '2025 울산광역시 자원봉사 대축제’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 임용근(사)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종길)는 11월 7일 오후 7시 KBS울산홀에서 ‘2025 울산광역시 자원봉사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나눔과 배려로 울산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고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자리...
  5.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6.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7. 제품의 인공지능, AI 성능을 부풀린 광고로 의심되는 사례가 줄줄이 적발 제품의 인공지능, AI 성능을 부풀린 광고로 의심되는 사례가 줄줄이 적발됐다.정부는 AI 성능을 과장해 소비자를 오인하게 하는 광고를 줄이기 위해, 관련 가이드라인을 만들기로 했다.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늘(7일) 'AI 워싱' 행위에 대한 의심 사례 모니터링과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실제로 공정위와 소비자..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