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새마을회 제공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문고회장 오경옥)는 10월 25일 안양 병목안 시민공원 중앙무대에서 열린 ‘2025 경기도민 문화의 한마당 - Book[북]적 Book[북]적 페스티벌’에서 단체 우수상을 수상하며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회장 이현호) 주관으로 열렸으며, 경기도민의 독서문화 활동 증진과 화합을 통해 선진 도민 의식을 함양하고 세계 속의 경기도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양주시지부는 해와달새마을작은도서관의 장려상 수상과 함께 캘리그라피 꽃달력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양주시지부 회원 30여 명과 개인 수상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경기도 전역에서 약 9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오경옥 문고회장은 “양주시지부가 단체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독서문화 확산과 창의적 문화활동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문고운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중진 양주시새마을회 회장은 “회원들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양주시의 문화적 역량이 더욱 빛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도민의 재능과 창의성을 계발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도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독서문화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창철 의장은 “책을 통한 나눔과 소통은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든다”며 “양주시의 지속적인 문화활동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강수현 시장은 “양주시민의 문화적 참여와 열정이 경기도를 이끄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문화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보여주고, 주민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
북구,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을 열었다. 북구 최수미 부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이 개소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고집센그집갈비탕 울산화봉점에서 나눔냉장고에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원거리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에 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시 새마을부녀회의 지원을 받아 직접 담근 김치 50만원 상당을 농소2동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은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울산 북구보건소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12일 센터에서 하반기 9988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을 열었다. 센터는 지난 3개월 동안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낙상예방과 근력 증진을 목표로 이화건강트랙과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해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