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좌) 및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우).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출시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단일 시즌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기간을 11월 27일까지 한 달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두 제품은 지난 9월 19일 출시 이후 10월 26일까지 총 700만 잔 이상 판매됐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510만 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190만 잔이 팔리며, 초당 2잔 이상 판매된 셈이다. 이는 올해 선보인 30여 종의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높은 판매고다.
특히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매장당 하루 평균 60잔 이상 판매되며, 스타벅스의 연간 스테디셀러인 ‘카페 라떼’를 제치고 ‘카페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많이 팔린 음료로 자리잡았다.
함께 출시된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역시 전체 음료 판매 순위 4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시즌의 흥행 배경으로는 SNS를 중심으로 확산된 커스텀 문화가 꼽힌다.
인플루언서들의 추천을 통해 에스프레소 샷 추가, 글레이즈드 폼 조절, 드리즐 소스 양 조정 등 다양한 커스텀 주문이 유행하면서, 지난해 대비 관련 주문량이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단순한 시즌 음료를 넘어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트렌드를 주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을 제안할 수 있는 한정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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