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공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은 지난 10월 22일, 구리문화원 회원과 시민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 영월 일원에서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 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답사는 여주·충주에 이어 세 번째 일정으로, 청령포·영월장릉·단종역사관·한반도지형 등을 탐방하며 조선 단종의 유배와 생애를 되짚는 역사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청령포의 어소·관음송·망향탑을 돌아보며 단종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영월장릉과 단종역사관에서는 단종의 생애와 사육신의 충절을 배우며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다. 마지막으로 한반도지형을 관람하며 자연경관 속에서 문화와 역사를 함께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단종의 이야기를 직접 보고 들으며 역사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며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는 뜻깊은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탄성은 구리문화원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문화유적 답사를 꾸준히 추진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보여주고, 주민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
북구,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을 열었다. 북구 최수미 부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이 개소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고집센그집갈비탕 울산화봉점에서 나눔냉장고에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원거리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에 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시 새마을부녀회의 지원을 받아 직접 담근 김치 50만원 상당을 농소2동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은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울산 북구보건소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12일 센터에서 하반기 9988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을 열었다. 센터는 지난 3개월 동안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낙상예방과 근력 증진을 목표로 이화건강트랙과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해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