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천시 제공
포천시(시장 백영현) 면암중앙도서관은 오는 11월 16일부터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독서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 및 성인을 대상으로 총 5개 강좌로 구성됐다.
아동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AI와의 대화를 통해 배우는 실천형 AI 입문 강의 ‘쉽게 배우는 챗GPT 세상’ ▲포천시립극단의 공연 ‘개미와 베짱이’가 마련됐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문학, 칼럼, 그림책 등 다양한 분야의 필사와 작문을 배우는 ‘필사의 맛: 손끝으로 쓰고 마음으로 필사하라’ ▲신영복의 저서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을 SNS를 통해 매일 필사하는 ‘인문필사’ ▲나만의 감정 색채를 찾아가는 ‘오일파스텔 힐링 클래스’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10월 28일부터 면암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538-3912)로 문의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의 독서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AI와 예술이 결합된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보여주고, 주민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
북구,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을 열었다. 북구 최수미 부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이 개소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고집센그집갈비탕 울산화봉점에서 나눔냉장고에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원거리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에 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시 새마을부녀회의 지원을 받아 직접 담근 김치 50만원 상당을 농소2동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은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울산 북구보건소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12일 센터에서 하반기 9988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을 열었다. 센터는 지난 3개월 동안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낙상예방과 근력 증진을 목표로 이화건강트랙과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해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