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청
삼척시는 정부의 국가 단위 소비 촉진 행사인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연계해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 삼척사랑카드 인센티브를 기존 15%에서 20%로 한시 상향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삼척사랑카드를 이용하면 기존 15% 적립에 5% 추가 혜택이 더해져, 1인당 월 최대 100만 원 사용 시 최대 20만 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단, 법인·단체 및 정책 수당 사용분은 제외된다.
시는 이번 인센티브 확대를 통해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 매출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한 현장 점검도 병행해 건전한 지역화폐 이용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센티브 확대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지역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시민들께서도 지역 상권 살리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척시는 올해 설 명절 인센티브 15% 지급을 시작으로, 9월 말 기준 총 71억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지역 경제 활력 제고에 힘써왔다.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보여주고, 주민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
북구,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을 열었다. 북구 최수미 부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이 개소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고집센그집갈비탕 울산화봉점에서 나눔냉장고에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원거리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에 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시 새마을부녀회의 지원을 받아 직접 담근 김치 50만원 상당을 농소2동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은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울산 북구보건소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12일 센터에서 하반기 9988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을 열었다. 센터는 지난 3개월 동안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낙상예방과 근력 증진을 목표로 이화건강트랙과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해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