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방문의 해 특별 추천 여행지 강릉 홍보 포스터 (강원도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강원관광재단(대표이사 최성현)은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11월부터 12월까지 강릉시를 ‘특별 추천 여행지’로 추가 선정하고, 대대적인 홍보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지난 8~9월 가뭄 피해로 침체된 강릉 관광산업을 회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특별 추천 여행지로 지정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과 천재 여류시인 허난설헌의 문학적 업적을 기리는 공간으로, 강릉의 문화적 자산이자 힐링 명소로 손꼽힌다.
또한 첨단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관광지로 ‘강릉메타버스체험관’과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 강릉’이 함께 추천됐다. ‘초당순두부마을’의 짬뽕순두부와 순두부젤라또, ‘안목카페거리’의 커피 명장 카페 등도 강릉의 대표적인 맛·감성 여행 코스로 소개됐다.
강원관광재단은 강릉 홍보 강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와 협력해 ‘강릉 여행 숙박대전’을 진행, 숙박 예약 금액에 따라 최대 3만 원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 ‘강원 방문의 해’ 공식 누리집(visitgw2526.kr)과 재단 인스타그램(@gwto_official)을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이어간다. 10월 23일부터 11월 2일까지는 ‘강릉커피축제’와 ‘누들축제’ 재개최 기념 이벤트를, 11월 중에는 강릉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운영한다.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강릉을 특별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만큼, 숙박 할인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강릉을 찾기를 바란다”며 “재단도 지역이 빠르게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보여주고, 주민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
북구,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을 열었다. 북구 최수미 부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이 개소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고집센그집갈비탕 울산화봉점에서 나눔냉장고에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원거리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에 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시 새마을부녀회의 지원을 받아 직접 담근 김치 50만원 상당을 농소2동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은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울산 북구보건소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12일 센터에서 하반기 9988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을 열었다. 센터는 지난 3개월 동안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낙상예방과 근력 증진을 목표로 이화건강트랙과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해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