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청소년운영위원회 ‘푸름’, 추자도 굴비축제서 체험부스 운영 (사진=제주시 제공)
제주시 추자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푸름’이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추자도 굴비축제’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체험 부스를 통해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푸름’은 청소년수련시설을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청소년 정책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기구로, 이번 축제에서는 ▲재활용 화분 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푸름’은 SNS 이벤트를 병행해 추자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 자치기구의 활동을 알리고, 지역 내 청소년 문화 공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도 기여했다.
이번 청소년 운영 부스는 축제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청소년들에게는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험을 통해 주도성과 성장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안진숙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들이 지역 축제에 직접 참여하고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모습은 지역 공동체와 미래 세대를 잇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2일 청량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청량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그동안 수강생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보여주고, 주민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
북구,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호계동 시장1리경로당 리모델링 개소식을 열었다. 북구 최수미 부구청장과 북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이 개소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저-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일 고집센그집갈비탕 울산화봉점에서 나눔냉장고에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원거리 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10세대에 전달했다.
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에 김치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시 새마을부녀회의 지원을 받아 직접 담근 김치 50만원 상당을 농소2동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자율방재단은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북구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울산 북구보건소 이화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12일 센터에서 하반기 9988 어르신 낙상예방 근력운동 프로그램 수료식을 열었다. 센터는 지난 3개월 동안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낙상예방과 근력 증진을 목표로 이화건강트랙과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해 스트레칭,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